김준혁 "왜곡보도 억울…이대생·박정희 유가족 등에 사과"

입력 2024-04-11 14:58   수정 2024-04-11 15:03


선거기간 '막말 논란'에 휩싸였던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당선자가 "본의 아니게 제 말과 글로 인해 상처를 입으신 분이 있다면 이 자리를 빌려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화여대 재학생과 동문, 박정희 전 대통령 및 유가족 등에 사과했다.

김 당선자는 11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물가 폭등, 의료대란 등 어느 것 하나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현 정권을 심판하고 나라와 지역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 매탄, 원천, 광교, 영통 주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도 "이번 선거 과정에서 언론의 중심인물이 돼 정말 상상치도 못한 질타를 많이 받았다"고 자신을 둘러싼 '막말 논란'을 언급했다.

그는 과거 출연한 유튜브 방송에서 이화여대생이 미군에 성 상납을 했다는 취지로 발언했던 것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됐다. 김 당선자는 이 외에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위안부와 성관계했다", "퇴계 이황은 성관계 지존" 등의 발언을 했던 사실이 알려지며 여성단체와 이화여대 총동창회 등으로부터 후보 사퇴 요구를 받기도 했다.

그는 "제가 국회의원 후보자 이전 시절 유튜브 방송 패널로서 했던 말과 저의 저서 일부분이 발췌돼 본의와 다르게 대중들에게 전달됐다"며 "너무 심하게 왜곡돼 보도된 경우 솔직히 억울한 부분도 없지 않았으나 저를 오랫동안 지켜보신 지역 유권자분들께서 부정적인 뉴스에 흔들리지 않고 저의 진심을 믿어주셨고 끝까지 지지해주셨다"고 했다.

김 당선자는 그러면서도 "이번 선거를 계기로 더욱 자신을 돌아보고 언행에 신중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이화여대 재학생 및 동문 여러분, 일본 위안부 피해 가족 여러분, 육사 총동문회 및 군 관계자 여러분, 대한황실문화원 관계자 여러분, 성균관과 안동 유림 관계자 여러분,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관계자 여러분, 박정희 전 대통령 및 유가족 여러분과 본의 아니게 제 말과 글로 인해 상처를 입으신 분이 있다면 이 자리를 빌려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김 당선자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이수정 국민의힘 후보와 경기 수원정 지역구에서 맞붙었다. 두 사람은 개표 막판까지 접전을 벌인 끝에 김 당선자가 1.73%포인트(2377표) 차이로 이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